♦ Home > 세무사 > 수험정보실 > 합격스토리 > 합격수기

  • 세법학 실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린 힘!

    제가 제일 추천 드리는 방법은 스터디입니다. 저는 인강을 들었기 때문에 인강을 듣는 학생으로 이루어진 스터디였습니다. 제 세법학 실력은 여기서 최대치로 끌어 올렸다고 봅니다. 어떤 선생님이든 꼭 스터디를 추천 드립니다. 매주 정해진 20개 약술 주제를 제한된 시간 내에 쓰는 식의 스터디는 정말 강력합니다.

    (2019년 세무사 합격 P**)

  • 유예 탈출에 많은 도움이 GS모의고사와 조별활동

    세법학의 경우 심화반 때부터 쭉 정병창 선생님의 강의만을 수강하였는데도 들을 때마다 같은 내용을 더 깊게 이해하게 되어 신기했습니다. 이 때 세법학을 위한 조를 짜 주시는데, 저는 나중까지 이 조원들 덕분에 합격하였다고 해도 될 정도로 도움을 많이 받았고, 조별 활동의 성과도 기대 이상이어서 유예1단계 때 이 강의를 들으시면 조 활동은 가급적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유예2, 3단계 수업은 모의고사를 치고 강평을 듣는 것의 반복인데, 동차생과 유예 이상의 중요한 차이 중 하나가 바로 GS모의고사구나 싶을 정도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2019년 세무사 합격 S**)

  • 나의 노력과 선생님 그리고 이것이 합격 비결

    저의 노력과 선생님 외의 요소로서 합격할 수 있었던 원인을 꼽는다면, 인적으로는 가족과 조원들, 친구들 등의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이 있었고, 물적으로는 암기노트가 가장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2019년 세무사 합격 S**)

  • 수험계에 꽤 정평난 김현식 교수님이라 망설임 없이 선택!

    김현식 선생님의 중급회계 기본강의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김현식 선생님은 회계 수험계에서도 꽤 정평이 나있는 분이라 망설임 없이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의 수업 스타일을 간략히 말씀 드리자면 먼저 깨끗한 판서이고, 두 번째로 항상 수험생의 입장에서 설명하시기 때문에 이해가 명쾌하게 됩니다. 세 번째 장점은 바로 수업 중간 중간 쓴소리 타임입니다.

    (2019년 세무사 합격 K**)

  • 공무원 수험계에서도 전설로 통하시는 김판기 교수님 덕에!

    저는 경제학과를 나온 경제학도로서 재정학은 솔직히 효자 과목일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제 크나큰 경기도 오산이었습니다. 학과수업당시 대충 들으면서 넘어갔던 부분이 너무나 크게 다가왔기에 애를 먹었습니다. 하지만 김판기 선생님은 공무원 수험계에서도 전설로 통하시는 분이기에 김판기 선생님을 믿고 차근차근 개념강의를 수강했습니다.

    (2019년 세무사 합격 P**)

  • 선생님이 하라는 대로 공부했더니!

    수험생활 처음과 끝을 김현식 선생님과 함께 했습니다. 김현식 선생님이 하라는 대로 공부했습니다. 1차 때는 김현식 선생님의 풀이 방법을 따라가려 노력했습니다. 2차 때 분개를 끊으면서 공부하는 것을 강조 하셔서 회계학 공부 때 미련하리만큼 분개를 계속 반복하면서 끊었습니다. 2차 시험에 분개 문제가 많이 나와 실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2018년 세무사 합격 K**)

  • 재정학을 수월하게 하기 위해서는 기초를 먼저!

    김판기 선생님께서도 말씀하시는 내용이지만 재차 강조 드리고 싶습니다. 재정학을 수월하게 듣기 위해서는 미시경제학에 대한 지식이 필수적입니다. 미시경제학에 대한 지식이 없으면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저는 중급회계를 수강하기에 앞서 회계원리를 들어야 하는 것처럼, 재정학 수업을 원활하게 따라가시려면 기초경제학 수업을 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19년 세무사 합격 P**)

  • 시험 임박 시즌에는 전과목 전범위 회독할 수 있도록!

    1차 시험이 임박했을 때에는 모든 1일 특강을 다 들었고 과목별로 꼭 필요한 부분을 따로 정리하여 시험 직전에 볼 수 있는 노트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틀린 것을 계속 체크하며 회독수를 높이려고 노력했습니다. 시험 직전 1주일간은 매일 조금씩 볼 범위를 줄여서 시험 전날에 모든 과목의 전 범위를 한번씩 다 보고 들어갈 수 있게 하였습니다.

    (2019년 세무사 합격 P**)

  • 수업에 빠지지 않고, 단계적으로 공부시간을 늘려서!

    수업에 빠지지 않고 일정한 시간에 맞춰 학원에 도착하는 것이 규칙적인 생활의 첫걸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수험 생활 초기부터 공부 일정을 무리하게 잡고 가려는 분도 계시던데, 그보다는 동차 기간에 전력을 다하기 위해 그전까지 페이스 조절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적응 기간도 가질 겸 해서 쉴 때는 쉬시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천천히 늘려 가셔도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학원 종합반 과정이 바뀔 때마다 단계적으로 공부 시간을 늘렸습니다.

    (2019년 세무사 합격 H**)

닫기

장바구니 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