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정
University of Pennsylvania 교육학 석사
Wharton School, Business English 교육자격증 취득
전) YBM e4u 종로 Premium TOEIC School반 강의
전) 중앙대학교 외국어 교육원 TOEIC 강의
전) 프린스턴 리뷰어학원 IBT / CBT TOEFL 강의
전) 숭실대학교, 명지대학교 TOEIC 강의
현) 합격의법학원 TOEIC 전임
현) 합격의법학원 G-TELP 전임
머리말
수업을 진행하면서, 학생들에게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는 ‘문제를 어떻게 접근해서 풀어야 하는지’이기 때문에, 학생들 스스로 쉽고 정확하게 지텔프 문법문제를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많이 고민했다. 따라서, 이번 개정서에는 문법유형과 해석유형을 구별하여, 문법으로 접근하는 문제들과 해석으로 접근하는 문제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정리하였다.
지텔프 문법은 주로 문법유형의 문제들로 출제되지만, 문법에서 고득점을 하기 위해서는 해석유형으로 나가는 문제들도 확실하게 공략해야 한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단순 암기로 푸는 문법 문제보다는 해석으로 풀어야 하는 문제들에서 주로 틀리지만, 왜 틀렸는지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학생들이 처음부터 같은 파트라도 문법 유형과 해석 유형의 차이를 확실하게 파악하면서 공부를 한다면, 단편적으로 요령만 찾아서 암기하는 것보다 훨씬 안정적으로 고득점을 단시간에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연결어 문제는 학생들이 주로 많이 틀리는 유형이다. 연결어의 정답은 최종적으로는 해석으로 고를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선택지에 다른 품사의 연결어들이 혼용되어 있는 경우는 문법으로 선택지를 소거한 후, 남은 선택지끼리 해석으로 정답을 골라야 한다. 따라서, 무조건 해석으로 접근하게 되면, 의미는 맞지만 문법에서 틀리기 때문에 정답이 될 수 없고, 이런 경우 주로 틀리게 되는데 학생들 혼자서는 본인이 어디에서 왜 틀리는지,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를 판단하기 쉽지 않다.
따라서, 이번 개정서는 학생들의 입장에서 이런 문제들을 어떻게 하면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한 결과이다. 점수는 기본기를 확실하게 다질 때 나온다는 것은 불변의 진리이다. 그러나, 영어인증시험 수험서라는 기본 취지에 맞게 너무 얄팍하지도, 너무 깊게 들어가지 않는 균형을 맞추기 위해 최선을 다 하였다. 본 교재로 수험생들이 시간을 조금이라도 단축하여 각자의 꿈에 빨리 다가서 설 수 있기를 바래본다.